백괴미디어 하드디스크 파손 사태

진실위키, 루머에 대한 과신, 하고픈 말만 하는 위키


2008년에는 고작 며칠만 백괴사전 서버 내려간 거 보고 쫄았었다. 진짜로.

하드가 깨져서 일부 데이터가 손상되었었습니다. 복구는 끝났으니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시고 백괴사전에 접속해 주세요. 복구 완료 예정 시간은 알 수 없었는데, 어찌저찌해서 서버 복구를 2021년 만우절 때 완료했습니다. 평소에는 백괴사전 백괴게임 망한다 노래만 부르다가 이런 때 달려와서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장작위키같은 동네 사람들은 사절합니다. 평소에도 그 관심 좀 보여 주시죠? 한편, 백괴사전이 내려갔을 동안 진실위키리버티게임으로 간 사람들은 알아서 하세요.

그 동안 서버 복구를 위해서 관리자-2 님께 다양한 경로로 접촉하려고 시도했으나 아직까지 답을 받지 못했습니다. 자기 자신을 잠수함으로 여기는 건지 뭐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습니다. 백괴사전과 백괴게임이 빠르게 복구되기를 원하신다면 트위터 상으로 멘션 좀 해 주세요. 그리고, 멘션 하시며 '백괴사전에선 60초마다 1분이 흐릅니다. 여러분의 손길로 이 60초를 보다 재밌는 1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.' 같은 드립도 좀 쳐 주세요 (원본 삭제됨). 저도 답답합니다. 아울러 혼란기를 틈타서 독자적인 미러를 만들거나 대체 위키를 판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, 읽기 전용 미러는 허용하지만 쓰기 권한이 있는 미러에는 공식 사이트와의 혼동 방지를 위해 백괴사전, 백괴게임, 백괴- 등의 단어 사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 보내시면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.

그 동안 여기에 있었던 내용은 Wayback Machine에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.